토크온 이용안내
토크온 실행하기

토크온은 아래 세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네이트온에서 실행
윈도우 시작메뉴 > 프로그램 또는 바탕화면 아이콘으로부터 실행
URL 링크 주소를 통한 실행
토크온이 잘 동작하지 않을 때조치 방법
토크온 이용 중, 사용자들과의 통신 및 서버와의 통신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음성 대화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주세요. 아래 방법으로도 토크온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시면,
고객센터 (1588-7983)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  1. PC 권장 사양 확인
    • CPU : Intel Core i3 이상, AMD Athelon 2 이상
    • RAM : 2G 이상 ~ 4G 권장
    • H/D : 20MB 이상의 여유공간
    • O/S : Windows 7 권장, Windows 2000 / Vista / 8 지원
    • 기타 : Mictosoft DirectX 9.0 이상, 마이크가 가능한 사운드카드, 헤드셋 또는 마이크
  2. 접속 불가 원인 점검
    • 여러가지 원인으로 토크온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세요.
    • Q : 방화벽 소프트웨어에 의한 접속불가
      A : 방화벽 소프트웨어에 허용프로그램으로 토크온 추가
    • Q : 공유기나 NAT에 내장된 방화벽에 의한 접속불가
      A : 공유기나 NAT의 설정에서 네트워크 포트허용
    • Q : 사용중인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에 의한 접속 불가
      A : 사용중인 다른 프로그램 종료 후 토크온 실행
    • Q : 바이러스,스파이웨어,애드웨어에 의한 접속 불가
      A : 안티 바이러스/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이러스 등을 제거 후 토크온 실행
  3. 인터넷 속도 점검
    • 사용하시는 인터넷의 품질을 점검하시고 (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품질 측정 : http://speed.nia.or.kr )
      인터넷 속도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 회선업체(ISP)에 문의하여 정상적인 통신이 가능하도록 요청해 주세요.
      공유기를 사용하신다면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.